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정보

놀라운 바나나의 효능 7가지

바나나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이처럼 다양한 효능인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바나나가 남성의 정력에도 좋다는 사실을 누가 알고 있을까?

바나나 사진

바나나의 7가지 효능을 살펴보자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변비에 좋고 물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소화를 도와주고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단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하루에 3~4개 정도가 적당)



2. 뇌졸증에 좋다


바나나 한개에는 칼륨 500mg이 포함돼 있다. 칼륨은 우리 몸에서 혈압상승을 억제해주고 체내에서 체액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칼륨이 부족할 경우 심장박동이 불안정해지거나 설사 구타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3.고혈압에 좋다


바나나 속에 포함된 칼륨은 고혈압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준다. 혈중 나트륨을 줄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그 밖에 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된다.



4. 몸의 붓기를 빼고 해열제 역할을 한다


바나나는 몸의 붓기를 빼주고 피로회복에도 좋다. 또한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


바나나 사진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바나나


5. 피부에 좋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돼 있어 칼로리는 높지만 비타민A, 비타민B가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6. 면역력 강화와 암예방


바나나는 면역력 예방에 효과가 있고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종양제거 유전자와 박테리아에 대항하는 백혈구의 숫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7. 정력에 좋다


바나나는 남성의 생식기능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고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C는 부신피질호르몬의 원료와 같은 것으로 성 호르몬에 영향을 끼친다.


바나나는 실온에 보관해야하며 신문지에 싸서 보관할 경우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다.

티타임, 커뮤니티 플랫폼
홈페이지 제작 전문 사회자 섭외 : 행사 MC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