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IT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하는 3가지

요즘 TV를 통해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광고를 많이 한다. 그래서 문득 기존 자동차보험과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을 통해 나름 조사를 해봤고 그 중 반드시 알아둬야 할 3가지를 이야기 해보려 한다.


설현 광고 이미지손연재 광고 이미지

유명 연예인을 내세워 앞다퉈 광고하는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1. 일반 자동차 보험보다 보험료가 싸다??

대부분의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광고에서 15%~20%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광고를 하지만 이는 자사 내 상품과 비교 했을 때 얘기다. 보험료의 계산은 가입 조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는 올바른 얘기가 아니라 할 수 있다.


2. 가입이 까다롭다??

기업이 미치지 않고서야 기존의 상품을 그냥 둔 채로 더 저렴한 상품을 내 놓을리는 만무하다. 그래서 기존의 상품과는 소비층이 다른 대상을 타겟팅 하여 상품을 내놨기 때문에 가입에 있어서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 본인이 그 소비층에 해당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3. 다이렉트 보험은 '중간 대리점'이 빠진 상품이다.

일반 상품으로 말하자면 공장에서 생산한 상품을 다이렉트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상품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이름도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가 일부분 저렴하게 나오기도 한다.


보험을 잘 이해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보험료가 저렴한 메리트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엄격한 대기업과 중간 과정을 거치지 않고 대면하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운 상품이라 할 수 있다.


동부화재 계산기2


즉 이야기를 통합 해보면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의 보험료는 다른 상품에 저렴하지만 그 만큼 가입 대상이 제한적이거나 서비스에서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가입을 원한다면 자세히 알아보고 또 보험에 대하여 어느 정도 공부할 것을 추천한다.


회사 별로 보험료를 계산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티타임, 커뮤니티 플랫폼
홈페이지 제작 전문 사회자 섭외 : 행사 MC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