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장르가 무엇일까? 바로 PRG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이전에 PC로 게임하던 사람에게 가장 익숙한 장르이고 스토리에 따라 콘텐츠가 무궁무진하다. 오늘은 그 중에서 인기도는 조금 낮지만 스토리나 콘텐츠 등 유저 평점이 높은 모바일 RPG 게임을 간추려 봤다.
1. RPG에 디펜스를 더하면? '매직 러쉬 : 히어로즈'
이 게임을 가장 먼저 뽑은 것은 독특한 게임 시스템 때문이다. 모바일 RPG 게임에 디펜스를 더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게임을 탄생 시켰다. 덕분에 흥행을 이어나가 연예인 '황정음'을 모델로 기용 했다.
전에 볼 수 없었던 게임
2. 실시간 쟁탈 전쟁 RPG '히어로스톤'
이 게임은 일단 콘텐츠가 풍부하다. 단순히 사냥만 하는 것이 아니라 랭킹전, 길드전, 쟁탈전 등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 레벨업하고 아이템만 맞추는 모바일 RPG 게임에 질린 유저에게 인기가 많다. 탄탄한 콘텐츠로 카카오 심사도 통과했다.
풍부한 콘텐츠를 즐겨보자
3. 진삼국무쌍 시리즈를 모바일로 '명장의 조건'
삼국지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주저말고 다운 받아야 하는 게임이다. 진삼국무쌍은 삼국지에 나오는 무장들의 화려한 액션과 삼국지 고유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그런데 그런 명작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이 게임이 바로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다. 화려한 무쌍난무 액션을 통해 기존 모바일 RPG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짜린한 손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무쌍난무로 다 쓸어버리자
4. 판타지 액션 삼국지 '100 HEROES'
글을 쓰다보니 연달아 삼국지 게임을 소개해 조금 거시기(?) 하지만 그래도 모바일 RPG 게임 이야기를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이다. 그리고 삼국지를 주제로 했을뿐 위에 있는 '명장의 조건'과는 전혀 다른 게임이다. 삼국지의 무장과 스토리만 빌려왔을 뿐 완전히 판타지로 재해석한 게임이고 필자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이다.
새론 삼국지를 맞이하라
5. 명작 RPG '뮤'가 모바일로 '뮤 오리진'
지금은 인기가 조금 거시기(?) 하지만 한때 온라인 게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지니고 있던 '뮤'가 그래픽 부터 시스템까지 모두 모바일로 옮겨왔다. 이제 PC게임 중에는 인기가 조금 떨어져도 모바일 RPG 게임 중에서는 단연 최고다. (장동건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니 말 다했다.)
묵직한 정통 RPG를 느껴보자
필자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5개의 모바일 RPG 게임을 뽑은 것이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모두의 입맛에 맞는 게임을 찾기는 어렵다. 스토리, 콘텐츠 등의 게임 시스템을 나름 개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꼽은 것이니 직접 플레이 해보고 평가 내리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