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는 영화, 책, 게임 등 수 많은 콘텐츠로 쏟아져 나오는 명실상부 최고의 스토리다. 그 중에서 삼국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마치 이야기 속 무장이 된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고 새롭게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재미로 게임을 즐긴다.
필자도 삼국지를 정말 좋아한다. 이문열 삼국지를 수십번 읽었고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를 다 해봤고 진삼국무쌍을 위해 플스를 산 경험도 있다. 그만큼 삼국지를 좋아하고 삼국지 게임도 좋아한다.
오늘 소개하는 온라인 삼국지 게임도 원작의 스토리를 정말 제대로 살렸으면서도 유저가 이야기에 개입해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많다.
코에이사 삼국지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 대륙맵
기본적으로 삼국지 내에 장수를 선택해 플레이를 하는데 (신규 무장을 만들 수 없는 점은 조금 아쉬운점으로 작용한다.) 코에이사의 삼국지 시리즈 중 삼국지10을 떠올리게 한다. 대륙맵도 그렇고 성내에서 활동하는 것을 물론 내정이나 전쟁도 비슷하다.
실제로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이 삼국지10이다. 그 배경에는 군주제가 아닌 장수제로 진행되는 플레이 방식이 많은 유저를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그래픽이 조금(?) 아쉽다.
웹게임이다 보니 온라인 게임 치고는 그래픽이 조금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긴 하나 동시에에 PC의 사양을 타지 않고 즐길 수 있고 가볍게 플레이 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http://pdhj.panggame.com/main/main.asp
팡게임에서 서비스 하는 온라인 삼국지 게임 '대황제' 공식 홈페이지
필자도 사실 삼국지 덕후다. 그래서 사실 객관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코에이 시리즈, 진삼국무쌍, 모바일 게임, 할 것 없이 많은 삼국지 게임을 플레이 해왔기 때문에 한번 믿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참고로 필자는 한중서버에 있다. 거기로 놀러오길 바란다. 신규 서버라 사람이 좀 적음......)
재미있는 온라인 삼국지 게임을 찾아 들어온 사람이라면 위에 있는 링크를 통해 꼭 한번 둘러보길 바란다.
온라인 삼국지 게임 '대황제'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