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동차를 판매 하거나 구입할 때 가장 망설여지는 부분이 바로 '사기' 그리고 '가격'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중고자동차는 직거래를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직거래를 통해 거래를 할 경우 아래와 같은 금전적 이익을 가져온다.
자료 출처 : 중고자동차 직거래 서비스 '꿀카'
판매자는 110만원 더 받고 구매자는 206만원을 덜 낸다. 이게 실제 사례라고 하니 중고자동차 직거래를 하지 않았을 경우 딜러가 어마어마(?)하게 남겨 먹는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하지만 직거래를 하자니 네트워크가 없고, 사이트는 못 믿겠고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했고 현재 이 포스트를 읽고 있을 것이다. 필자 또한 그랬기에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렇게 글을 남긴 것이다.
요즘 핫한 O2O 서비스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O2O라고 한다. 최근 이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데(위 이미지 참조) 중고자동차 직거래 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새로운 서비스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아직 베타서비스 중인 '꿀카'라는 서비스는 판매하는 중고자동차를 점검기능사가 가서 점검만 하고 바로 구매자와 연결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중간에 수익을 남기는 '딜러'가 없는 구조인 것이다.
중고차를 좀 더 합리적인 금액애 판매하고 싶다면 한번 이용해보길 권장한다. 단! 아직 베타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서울/인천/경기 지역만 가능하다고 하니 그 외 지역에 거주중이라면 다른 서비스를 찾아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