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얄 등 모바일 전쟁 게임은 스마트폰 출시 이후 늘 앱스토어 순위권에 있다. 그 만큼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르라는 것이다.
하지만 모바일 전쟁 게임 특성 상 시간단축이라는 명목으로 현질을 유도하는 게임들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현질을 해서 빠르게 키워나가 건물을 모두 업그레이드 하고 나면 할 게 없어 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물을 배치하고 병력을 뽑는 등의 전략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모바일 전쟁 게임의 단점을 알면서도 계속해서 플레이 하는 이유다.
마성(?)의 전쟁게임
오늘 소개할 게임은 기존의 모바일 전쟁 게임에 RPG 요소를 추가했다.
영웅 시스템을 만들어 또 다른 게임처럼 영웅을 키울수도 있다. 이는 전쟁을 하면서 영웅의 레벨을 올리고 RPG도 할 수 있는 워크래프트와 느낌이 비슷하다.
이 모바일 전쟁 게임의 이름은 로드모바일
플레이 화면1
플레이 화면2
플레이 화면3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gg.android.lordsmobile
아이폰용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app/id1071976327?mt=8
위 3가지 플레이 움짤이 각기 다른 게임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이는 다 같은 게임이다.
플레이화면1은 연맹을 맺거나 전쟁을 할 때 나오는 플레이 화면이고 화면2는 전쟁에 들어갔을 때 화면 마지막 화면3은 영웅으로 플레이 할 때 RPG화면이다.
과금 무과금을 떠나 일단 기본적으로 즐길거리가 많다. 전략을 세우고 건물을 짓고 영웅으로 사냥도 나가는 등 정말 할 게 많기 때문에 시간 죽이기 용으로도 좋다.
직접 플레이 해본 소감을 바탕으로 글 좀 적어봤는데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다. 재미있는 게임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플레이 해보는 것이다.